2022년 4월 9일 토요일

우주법계 최초불이시며 법왕*영산불교 현지사



석가모니부처님은 얼마나 위대한 존재인가?

 

 

 

 

   영산불교에서는 석가모니부처님의 위대성이 한 점 보태지도 말고 빼지도 말고 있는 그대로만 알려질 수 있다면 더 이상의 바람이 없겠노라고 말하고 싶다.  


그 이유는 말이나 글로써는 부처님의 위대하신 존재를 1백만분의 1도 나타낼 수 없기 때문이다.  


부처님을 다른 성자둘과 같은 반열에서 비교하는 것 자체가 불경스러운 일이다.  이것은 부처님의 실체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만이 이런 말을 할 수 있다. 


 이는 불자라는 입장 보다는, 진리라는 우주 이법의 잣대로 보아 그렇다는 이야기다.


   우주 만물을 창조한 인격적 하느님은 없지만 우주 법계 인간 신을 포함한 모든 유정들 중에 가장 지혜와 위신력이 뛰어나고 자비와 복덕의 품성이 수승한제1인자를 하느님이라 부른다면 부처님은 당연히 하느님이시다.

 

 

 

 

   부처님은 우주 법계 최초불이시며 법왕으로서 우주 정법계를 개척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 최초로 붓다 되셨다.  이는 영산불교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또 하나의 불교사적 선언이다.


   <<법화경>> <여래수량품>에는 구원실성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있지만 최초불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어느 경전에도 없다.  지금까지 어느 누구도 몰랐던 사실이다.


   이렇게 석가모니부처님께서는 무량겁 전에 최초로 붓다가 되어 무아속 절대계라는 존재의 근원자리, 빛의 본원자리, 우주 법계의 가장 심원한 전인미답의 성지를 찾아들어간 것이다.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의 법왕으로서 수많은 붓다님들과 보살님들을 길러내 오시면서 우주 정법계를 개척해오셨다.  그리하여오늘날 우주 법계에서 가장 차원이 높고, 규모가 방대하고, 세력이 강력한 불교권의우주성단(宇宙聖團)을 구축하신 것이다.  우주 법계는 그 외 기독교권, 도교권, 이슬람권과 같은 주요 종교권과 잡다한 수많은 외도 수장들의 권역으로 구분되어있다.


   이런 가운데 불교는 명부의 사법권을 행사하면서 우주 법계의 질서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의 법왕으로서 엄청난 위신력을 발휘하여 외도의 세력을 조복 받으면서 우주 정법계를 지속적으로 넓혀오고 있는 것이다.

 

 

   부처님은 공의 무한 잠재력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우주적 능력을 보유

 

   부처님의 능력은 창조주적이며 우주적이다. 그 우주적 능력은 무한의 지혜, 복덕과 자비를 가진 무량광에서 나온다. 무량광은 부처님의 빛의 몸(보신불)을 이루고 있다.  부처님이 이런 우주적 능력을 갖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다.

   우주 만물이 생기기 이전 상태를 불교에서는 '공'이라고 한다.  이는 진여, 자성, 본성, 마음 등 여러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기독교에서는 하느님이라 한다.  이것은 우주가 생기기 이전부터 존재하던 자존자(I AM)다. 

공을 말로서 설명
하는 데는 한계가 있지만 공은 절대 조화, 절대 사랑, 절대 지혜 차원의 성격을 가진 절대 정보체로 파악해 볼 수 있다.  공은 창조의 원천으로서 모든 가능성의 씨앗을 품고 있는 완벽한 정보의 총합체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전지전능성을 가진 절대 정보체의 성격이다.

 

 

   붓다가 된다는 것은 수행의 과실인 지혜와 인격적 품성이 이 '공'과 완전히 합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절대 정보체인 공과 완전히 계합한 붓다는 공이 가지고 있는 모든 가능성, 무한한 잠재력을 자유자재로 조합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창조주적 능력을 가지는 것이다.  


이는 부처님의 우주적 인격체인 보신불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생사해탈의 경지에 올라도 이런 차원까지 도달하지 못한 수행인은 공의 일부 능력만을 활용할 수 있을 뿐이다.  오로지 붓다만이 공의 전지전능성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런 부처님의 위신력을 몇 가지만 예시한다.  부처님은 중생의 지중한 업장을 소멸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니신다.  지옥, 아귀, 축생의 중생을 건질 수 있는 위신력을 가지고 계신다.  


땅의 일부, 전부까지도 여기에서 저기로 옮길 수 있는 부사의한 힘을 가지고 계신다.  부처님은 또한 수억 도(度)의 열을 순간에 낼 수 있는 화광삼매에자재하신다.  혼자 힘으로도 외도의 전부를 조복시킬 수 있다.

 


  

 

출처/우주적 진리의 신불교

        영산불교의 법세계

(21세기 붓다의 메시지 1권,2권 축약판)

 

 

 

댓글 없음:

댓글 쓰기